【韓国語でニュースを読もう!】新天皇。。。

 

 

새 천황의 행보와 새로운 황실의 모습

新しい天皇の歩みと新しい皇室の姿

 

새로 즉위한 나루히토 천황은 '국민과 마음을 함께 한다'는

아키히토 상황의 마음을 계승해 왔습니다.

新たに即位した徳仁天皇は「国民と心を一緒にする」は、

 明仁状況の心を受け継いできました

 


나루히토 천황은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15년이

지난 1960년 2월23일, 상황 부처의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부모와 자식이 떨어져 살아야 한다는

천황가의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상황 부처 슬하에서 자랐습니다.

徳仁天皇は、第二次世界大戦が終わって15年が過ぎた

 1960年2月23日、状況仏の長男として生まれました。

 親と子が離れて生きなければならないという

 天皇家の慣習にとらわれず、状況省庁もとで育った

 



1978년에는 가쿠슈인 대학에 진학해 역사를 전공하고

졸업 후에는 황족 중에서는 처음으로 대학원에 진학한

뒤 영국 옥스포드 대학에도 유학했습니다.

1978年には学習院大学に進学して、歴史を専攻し、

 卒業後は皇族の中では、最初に、大学院に進学した後、

 英国のオックスフォード大学にも留学しました



1993년에는 외교관이었던 마사코 황후와 결혼했습니다.

1993年には外交官であった雅子皇后と結婚しました

 


2001년, 41살 때 장녀 아이코 공주가 태어나자

직접 육아도 맡았습니다.

2001年には、

 41歳の時に長女愛子姫が生まれると直接育児も務めました

 


그로부터 2년 뒤 마사코 황후의 건강이 나빠져

요양생활을 하게 되자 마사코 황후를 보살폈습니다.

それから2年後雅子皇后の健康が悪くなって

 療養生活をするようになると雅子皇后を面倒を見ました

 



또한 나루히토 천황은 전쟁을 경험한 사람들과 유족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것을 소중히 여겨,

오키나와와 히로시마, 그리고 나가사키 등을

방문했을 때 이야기를 들을 기회를 만들어왔습니다.

また、徳仁天皇は戦争を経験した人たちと遺族の

 言葉に耳を傾けることを大切にして、

 沖縄と広島、そして長崎などを訪問したときの

 話を聞く機会を作ってきました

 



그리고 대재해가 발생했을 때에는 상황 부처와

마찬가지로 피해지역을 방문해 이재민을 위로했습니다.

そして大災害が発生したときには、

 状況省庁と同様に被災地を訪問し、被災者を慰めました

 


일본은 새 천황의 즉위로 근대사 사상 처음으로

천황과 상황이 동시에 존재하는 시대를 맞이했습니다.

日本は新しい天皇の即位に近代史史上初めて

 天皇と状況が同時に存在する時代を迎えました

 


정부의 전문가회의가 최종보고를 통해 상황의 활동으로

인해 새 천황과의 사이에서 상징과 권위의 이중성이 생기지

않도록 요청한 데 대해, 궁내청은 상징으로서의 행위는

기본적으로 모두 새 천황에게 넘겨 상징이 이원화되는

일은 있을 수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政府の専門家会議が最終報告を介して状況の活動のために、

 新しい天皇との間でシンボルと権威の二重性が生じないように

 要求されたのに対し、宮内庁は象徴としての行為は

 基本的にすべての新しい天皇に渡し象徴が

 二元されることはすることができないと説明しました

 



새 천황이 황태자로서 담당해 온 공무의 대부분은

황위계승순위 1위인 아키시노노미야 고시에게 인계됩니다.

新しい天皇が皇太子として担ってきた公務のほとんどは、

 皇位継承順位1位の秋篠宮通知に引き継がれます